커뮤니티

|
고객님과 함께 만들어가는 슈퍼스토어 입니다

전문가 리뷰

 
[노트포럼] 슬림 노트북과 게이밍 노트북의 장점만 모았다, 한성컴퓨터 TFX255GS 아방가르드
글쓴이 :  a * * * * 조회 3,564 | 작성일 2019-11-26
https://blog.naver.com/monsterlabs/221693867082 [0]
https://blog.naver.com/monsterlabs/221719085507 [0]

노트북에서 휴대성과 퍼포먼스를 모두 잡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다. 인텔 모바일 프로세서와 외장그래픽 기반의 노트북은 저전력 프로세서 대비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지만 열을 제어하기 위해 다양한 쿨링 부품이 사용된다. 이런 이유로 휴대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

그에 반해 슬림 노트북의 경우 발열이 적은 저전력 프로세서를 탑재해 무게를 줄일 수 있지만 성능은 모바일 프로세서에 미치지 못해 게이밍이나 전문가용 S/W를 구동하는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다.

?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한성컴퓨터 TFX255GS 아방가르드 는 휴대성과 성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고성능 노트북이다. 9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7-9750H 와 GTX 1650 이 탑재되어 게이밍 노트북에 준하는 강력한 성능을 구현 하면서도 무게를 1.5Kg 까지 줄여 쉽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

15.6형 대화면 광시야각 디스플레이에 슬림 베젤을 적용해 몰입감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풀메탈 바디를 사용해 높은 내구성을 구현한다. 여기에 8GB DDR4 메모리와 500GB NVMe SSD가 기본 탑재되어 대부분의 작업을 쾌적하게 진행할 수 있다.

?

일반 슬림 노트북과 같은 두께와 무게에 9세대 인텔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것이 특히 눈에 띈다. 리뷰를 통해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9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7-9750H 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50 이 탑재되어 게이밍이나 동영상 편집과 같은 크리에이터 용도로 적합하다. 게이밍 노트북에 준하는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무게 부담을 최소화 해 휴대성을 높였으며 배터리 사용시간도 대단히 길어 외부에서 전원 걱정없이 작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

높은 성능이 필요하지만 다양한 장소에서 노트북을 사용해야 할 경우 특히 유용한 모델이라 할 수 있다. 2Kg 정도의 무게를 가진 동일 스펙의 경쟁모델들과 비교해 확실한 매리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풀 KIT 의 모습으로 노트북과 전원 어댑터 & 케이블이 제공되며 보증서가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56.4 x 233.7 x 16.8mm 의 크기와 1.5Kg 의 무게로 일반적인 저전력 노트북 수준의 휴대성을 구현한다. 특히 이 제품은 15.6형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음에도 무게가 1.5Kg 에 불과해 가볍게 휴대하며 원하는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

기기의 디자인은 기존 TFG 나 TFX 시리즈 노트북과 같이 무척 심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은은한 블랙 컬러가 매력적이며 진문이나 먼지등이 잘 뭍어나지 않아 깔끔하게 노트북을 관리할 수 있다. (블랙 뿐만 아니라 실버 컬러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한 일반 노트북과 달리 알루미늄 합금재질의 풀메탈 바디를 적용해 무게는 줄이면서 내구성은 높였다.

노트북 휴대가 잦을 경우 절대적으로 가벼운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무거운 노트북을 장시간 들고 다닐 경우 피로감이 엄청나게 쌓이기 때문이다. 한성컴퓨터 TFX255GS 아방가르드는 1.5Kg 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로 잦은 이동시에도 큰 부담이 없으며 슬림 베젤을 적용해 크기를 줄이고 두께도 대단히 슬림해 일반 가방에 쉽게 넣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상단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15.6형 대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920 x 1080 의 FHD 해상도를 지원한다. IPS 계열의 패널을 사용해 어떤 각도에서도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sRGB 100% & NTSC 75%, 300cd/㎡ 밝기를 지원해 보급형 노트북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밝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밝기가 상당히 높고 안티글레어 타입까지 적용되어 야외에서도 정확하게 영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

4.4mm 슬림 베젤이 적용되어 크기를 줄였을 뿐만 아니라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중앙에는 HD 웹캠과 마이크가 설치되어 화상회의나 셀프촬영이 가능하다. (IR 카메라가 장착되어 얼굴인식 로그인으로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패널 보호를 위해 상단에 디스플레이 범퍼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5.6형 대화면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노트북이 텐키를 지원하는데 반해 이 제품은 쾌적한 타이핑 환경을 위해 텐키리스 방식을 적용한 것이 눈에 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다. 숫자 입력이 많은 엑셀 보다는 워드와 같은 문자 타이핑에 특히 유용하다.) 또한 밝기 조정이 가능한 LED 백라이트가 적용되어 야간에도 불편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텐키리스 답게 여유로운 키간격으로 오타없는 고속 타이핑이 가능하며 낮은 키압대비 확연한 피드백으로 굳이 눈으로 확인하지 않고도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했으며 팜래스트가 손을 완전히 받쳐주어 피로감도 크지 않았다. (깊이감이 떨어지는 일부 슬림 노트북과 달리 눌리는 느낌이 확연한 점이 대단히 마음에 든다.)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