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고객님과 함께 만들어가는 한성컴퓨터 입니다

전문가 리뷰

 
[노트포럼] 공간활용성 높인 초슬림 모니터, 한성컴퓨터 ULTRON 2235V 프리싱크 리얼75
글쓴이 :  a * * * * 조회 1,320 | 작성일 2019-03-29
관련상품 : [한성컴퓨터] ULTRON 2235V 프리싱크 리얼75
https://blog.naver.com/monsterlabs/221409431592 [0]
https://blog.naver.com/monsterlabs/221500510379 [0]

대화면 디스플레이의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모니터의 경우 27형 제품이 표준크기로 인식되고 있으며 30형 이상의 대화면 모니터를 사용하는 유저들도 상당히 많다. 특히 예전대비 가격도 저렴해져 부담없이 구입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대화면을 선호하는 이유중 하나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유저들이 대화면 모니터를 선호하는 것은 아니다. 집이나 사무실의 책상이 협소하거나 서브모니터로 활용하는 모델을 구입할 경우 24형 미만의 작은 크기를 필요로 한다. 하지만 대화면 위주로 제품이 출시되다 보니 쓸 만한 소형 모니터를 구입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한성컴퓨터 ULTRON 2235V 프리싱크 리얼75 는 공간절약형 소형 모니터를 필요로 하는 유저들에게 딱 어울리는 모델이다. 

54.62cm (22형) 제품으로 협소한 책상에 설치하기에 용이하면 울트라슬림 설계로 디자인 만족감을 한층 높였다. 또한 MVA+ 광시야각 패널 탑재로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프리싱크와 75Hz 주사율 지원으로 게이밍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슬림 베젤에 메탈 스탠드 적용으로 깔끔한 느낌을 강조하는 것이 인상적이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풀KIT 의 모습으로 모니터를 비롯해 케이블 일체형 전원 어댑터와 HDMI 케이블이 제공되며 사용 설명서가 동봉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91 x 367 x 152mm 의 크기와 2.6Kg 의 무게로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날렵함을 경험할 수 있었다. 22형 디스플레이에 무게도 가벼워 협소한 책상에도 부담없이 설치할 수 있으며 이동을 위해 모니터를 들더라도 부담이 전혀 없다.

기기의 디자인은 다용도로 활용하는 모니터 답게 무척 심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화사한 화이트 컬러와 중후한 블랙 컬러의 조합이 인상적이며 날렵한 메탈스탠드 적용으로 포인트를 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오래봐도 질리지 않는 깔끔한 느낌을 선호하는 유저들이라면 충분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24형 이상의 모델들과 달리 약 22형을 지원하며 FHD (1920 x 1080) 해상도를 적용해 높은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다.안티글레어 타입을 적용해 난반사로 인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A-MVA+ 광시야각 디스플레이 탑재로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없이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세계 3대 LCD패널 제조사인 AUO 의 MVA+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한 모델이다.)

높은 몰입감을 구현하기 위해 슬림베젤을 적용한 제품으로 이너베젤이 3.5mm 에 불과해 (아웃 베젤은 3mm) 듀얼이나 트리플 디스플레이를 구성할 경우 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도입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스마트폰 보다 슬림한 7.3mm 두께를 지원해 날렵한 느낌을 한층 강조했으며 sRGB 99%를 지원해 자연스러운 색 표현을 통해 게임은 물론 동영상 감상용으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기기 하단부의 모습으로 로고가 중앙에 세겨져 있으며 측면에는 상태표시 LED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75Hz 주사율을 지원해 빠른 움직임이 필수적인 게임에서 부드러운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아이케어 (블루라이트 감소, 플리커프리) 기능을 지원해 눈 건강을 지키고 피로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프리싱크 등을 지원해 게임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직관적인 UI 컨트롤을 위해 조그다이얼이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통풍구가 제공되는 것도 눈에 띈다. (굳이 눈으로 확인하지 않고도 OSD를 편하게 조정할 수 있었다.)

후면 하단에는 HDMI 단자와 D-SUB 단자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단자가 노출되어 있어 각종 케이블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깔끔한 디자인의 메탈스탠드는 바닥에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하며 넓은 면적을 제공해 스마트폰이나 액세서리 등을 올려두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대부분의 모니터와 같이 틸트 기능을 지원한다. -5~15도 각도 조정이 가능해 사용자에 최적화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케이블 일체형 전원 어댑터가 제공되며 HDMI 케이블과 설명서가 포함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울트라 슬림 디자인과 게이밍 까지 고려한 스펙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테스트를 위해 모니터를 PC와 셋팅한 모습으로 크기가 무척 작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간이 협소한 집이나 사무실 등의 책상에 설치하기에 딱 어울리는 모델이라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HDMI 와 D-SUB 단자가 장착되어 있는데 HDMI 가 75Hz를 지원하며 더 좋은 화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HDMI 단자를 활용하는 것을 권한다. 


좋은 컴퓨터를 만드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