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고객님과 함께 만들어가는 한성컴퓨터 입니다

전문가 리뷰

 
작성일 : 2019-01-04 목록
[노트포럼] 튼튼하고 선명한 165Hz 모니터, 한성 ULTRON 3259F 165 게이밍 강화유리
글쓴이 :  a * * * * 조회 : 641
관련상품1 : [한성컴퓨터] ULTRON 3259F 165 게이밍 강화유리
https://blog.naver.com/monsterlabs/221370687865 [0]
https://blog.naver.com/monsterlabs/221385573129 [0]

게이밍 모니터를 구입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화면 크기와 주사율이라 할 수 있다. 화면 크기가 작으면 역동적인 게임 영상을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주사율이 낮을 경우 부드러운 화면 움직임을 보여주지 못하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힘들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30형 이상의 대화면에 144Hz를 지원하는 고급형 게이밍 모니터가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에도 꾸준히 판매량을 늘려가고 있다. 특히 모니터는 한번 구입하면 오랜기간 사용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저항도 적은 편이며 많은 유저들이 한번 구입할 때 제대로된 제품을 구입하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할 한성컴퓨터 ULTRON 3259F 165 게이밍 강화유리는 시원시원한 화면 사이즈에 높은 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로 높은 게임 만족감을 느끼고 싶은 유저들을 위한 제품이다. 32형 대화면을 지원해 눈앞에 펼쳐지는 대화면을 즐길 수 있으며 165Hz 주사율과 1ms (OD) 응답속도 지원으로 빠른 움직임을 정확하게 캐치해 반응할 수 있다.

일반 게이밍 모니터와 달리 화이트 컬러와 강화유리를 적용한 것이 인상적이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화질 및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풀KIT 의 모습으로 모니터를 비롯해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DP 케이블, 사용설명서가 제공되며 베사마운트 브라켓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728 x 529 x 196 mm 의 크기와 6.34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다. 20형대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크기를 가지고 있어 넉넉한 여유공간을 확보해 모니터를 설치해야 하며 무게는 상대적으로 가벼워 쉽게 들고 원하는 장소로 이동할 수 있다.

기기의 디자인은 무척 심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이밍 모니터 하는 것을 강조하는 듯한 느낌을 주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화이트를 베이스로 블랙과 실버 컬러를 더해 산뜻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다.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32형 대화면을 지원해 시원시원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FHD 해상도로 대부분의 게임을 불편없이 즐길 수 있다. 베젤 두께도 슬림한 편으로 게임이나 동영상 감상시 거슬리는 느낌을 주지 않으며 PVA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해 어떤 각도에서도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3000 :1 의 높은 명암비 지원으로 일반적인 PC사용에서도 부족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 제품은 논 글레어 타입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제품들과 달리 강화유리가 탑재된 글레어 타입을 지원한다. 난반사가 발생하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논글레어 타입 대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충격 등으로부터 패널을 보호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PC방 환경등에 적합하다. 또한 모니터를 만지거나 물건등을 집어 던지는 아이들과 함께 PC를 사용할 경우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강화유리는 분리되지 않는다. 이점 참조 바란다.)

전면 하단부의 모습으로 중앙에 한성마크가 세겨져 있으며 우측면에는 상태확인을 위한 LED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도입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ULTRON 3259F 는 게이밍에 특화된 제품으로 75Hz 나 144Hz를 지원하는 일반 게이밍 모니터와 달리 165Hz 의 높은 주사율 지원으로 자연스러운 영상을 구현하며 1ms 의 응답속도로 잔상없는 깔끔한 게임 플레이 및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여기에 FPS 나 RTS 등의 게임모드를 실시간으로 지정할 수 있어 야간이나 실내맵 등에서 빠르게 적용할 수 있으며 조준선을 비롯해 화면 찢어짐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는 AMD 프리싱크 기술도 지원해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 프리싱크 기술은 지원 그래픽카드 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특유의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온다. 중앙에는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버튼형 OSD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모델들과 달리 직관성이 높은 조그다이얼 방식의 컨트롤러가 장착된 것이 눈에 띈다.

스탠드 중앙에는 75 x 75mm 의 베사홀이 설치되어 벽에걸거나 ARM 등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틸트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에 맞게 화면 각도를 조정할 수 있다.

하단에 설치된 단자부의 모습으로 DP 뿐만 아니라 HDMI 와 DVI-D를 지원해 원하는 스타일대로 케이블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단,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구입해 165Hz 주사율을 완벽하게 활용하고자 한다면 DP 단자를 사용하기 바란다.)

세련된 디자인의 스탠드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상단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틸트 기능을 지원하며 바닥면에는 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미연에 방지한다.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DP 케이블, 사용설명서, 베사마운트 브라켓 등을 지원하고 있다. (스탠드 조립을 위한 볼트는 여분을 추가로 지원한다.)

산뜻한 느낌의 디자인과 게이밍에 최적화된 높은 하드웨어 스펙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테스트를 위해 모니터를 책상위에 PC와 함께 셋팅한 모습으로 상당한 공간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형대 모델들과는 비교되는 수준으로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설치할 경우 크기 등을 먼저 고려할 필요가 있다.

이 제품은 DP와 HDMI, DVI 등이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PC 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나 게임콘솔 등의 디바이스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단자마다 최대 지원 주사율이 다르다. 스펙을 참고해 사용하기 바란다.)

목록

좋은 컴퓨터를 만드는 사람들